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대장암초기증상 대장암 초기 어떤 증세가 있을까

대장암초기증상 대장암 초기 어떤 증세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 나타나는 증세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대장암이 어떤 암인지 부터 알려드릴게요. 대장암이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악성종양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먹은 음식은 소화관을 거쳐 대변으로 배설되는데 이런 우리 소화기관의 마지막부분이 대장입니다. 또한 주로 수분과 전해질의 흡수가 일어나는 기관인데요. 

대장은 크게 결장과 직장으로 구분되며 결장은 맹장 상행결장 하형결장 등으로 나눠집니다. 이때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부릅니다.

대장암의 원인은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열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거나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거나 섬유소의 섭취 부족, 비만 등이 대장암과 관련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대장암초기증상 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실제로 대장암초기의 경우에는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눈에 띄지 않는 장출혈이 발생해 빈혈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하며 식욕부진과 체중감소가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암이 진행된 경우에는 설사나 변비 혹은 배가 아픈 등의 배변습관의 변화나 항문에서 피가 나는 직장출혈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 특히 4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 구체적인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대장암은 대장 내시경을 통한 조직검사로 진단하는데 증상이 없더라도 나이가 50세가 넘는다면 대장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대장암초기증상 대장암 원인 및 진단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